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받음

by 랜디로즈 2021. 9. 7.
728x90
반응형

아이 장난감들이 잘고장이 나는데
보통은 소리가 안나거나 전원이 안켜지거나 작동이 안되거나 한다

보통은 그럴경우 버리거나 그냥쓰거나 했는데
귀찮아도 몇번뜯어보니 대부분 톱니가 빠지거나
전선이  끊어져있거나 접촉이 안되거나 식이더라

그래서 몆번을 고쳐주었더니 아이가 아주 좋아하고
나를 무척 대단한 발명가로 생각한다

코코몽과 아빠처럼 자기도 발명가가 되고싶단다

그래서 싸구려 테스터기를 하나사서 건전지 남은것도 확인하려고 보다보니 알리에서 저렴한 제품이 있어서 사봤다


이런제품인데 배송비까지 한국돈으로 4300정도였다
4달러정도 였나

결제해두고 잊고있었는데 한참후 배송이 왔다
참 허접하다
그런데 박스포장없이 얇은 에어캡에 왔는데 파손이 되어있었다

싸구려라서 별 생각이 없었는데
장난반으로 구매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봤다


그리고 얼마후 답장이 왔다
1달러를 환불해줄테니 반품하지 않고 합의하자고 한다


내영어가 맞는지 모르겠으나
포장이 엉망이고 돌려보내고 싶다고 했다

그랬더니 흥정을한다

1.5달러로 환불이 늘었다
나는 장난으로 시작한거라 ok를 불렀다

그랬더니 페이팔 계정을 달라고 하네

나는 페이팔이 없다 ㅋ
인테넷을 검색해보니 이게 재들 메뉴얼인가보다
사과하고 흥정하고 페이팔묻고
그리고 입금안하고 버티고

그래서 계정이 없고 알리 고객센터에 환불하고싶다고 했다
그리고

알리 고객센터에 사진과 한글로 환불받고싶다고올렸더니
두시간후에 카카오 페이로 4천원이 환불됐다

소액이라서 그런가?
빠르다


심판기록이란걸 눌러보니


음 반품은 안해도 된다는 말같다

알리도 나름 글로벌 상대로 하는 기업이라서  이런건 즉각 잘 처리를 하는것같다

여기까지 기분이 좋았는데 ㅋㅋ


내가 2월에 아이 머리잘라주려고 샀던 게있었네 ㅋ
잊고있었다
그런데 배송이 ㅋㅋ 사라졌다
국내에서 조회가안된다

분쟁재기를 하려니 너무오래됐다고 접수자체가 안된다

알리는 소소하게 다이소처럼 사보는 곳인가보다

728x90
반응형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더나 백신 2차 부작용  (0) 2021.10.24
나를 배신한 흑미뻥  (0) 2021.10.10
늘 초조한 일상에 대한 푸념  (0) 2021.08.26
해수 어항 만들어보는중  (0) 2021.08.16
오랜만에 기타를 꺼냈다  (0) 2021.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