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식당 솔직 평가

표선 당케올레 국수

by 랜디로즈 2021. 8. 24.
728x90
반응형

제주에서 내가 먹어보고 제일 좋았던 음식이라면
나는 1위가 보말 국수고
2위가 한치 였다

음 그리고
흑돼지도 좋긴했다

보말국수는 우도에서 처음 먹었는데
해녀촌이였나?
암튼 거기가 정말 맛있었다
버너에 즉석에서 면을 넣고 끓이는데
다먹고 즉석에서 해주는 죽이 일품이였다

그렇게 버너에 해주는 곳이 없더라

표선에 당케올레국수는
지인이 적극 추천해준 보말 국수 집이다

표선 해수욕장 입구에있는데
웨이팅이 있을정도의 맛집이다

이날은 비교적 한적했다
사진에 노란 낡은 건물이 이전하기전
국수집인데 지금은 새가게로 이전했다

보말칼국수 ㅋ 강추라고 되어있다

홀은 깔끔하게 넓은데
고급진 분위기는 아니고
그냥 평범한 밥집이다

청량고추가 기본으로 들어가니
아기랑 먹을거면 빼달라고 요청하자

진한 갈색 국물은
내장을 떼서 국물을 내는 방식이라서 저렇다
다른곳은 미역가튼 해초나 톳이 들어가던데
여긴 없다
진한 보말맛
감칠맛이 좋다

이렇게 밥이 같이 들어있는게 특징인데
따로 공기밥을 팔지않는다

맛이 있었다
제주에서 많이 보말을 먹어봤는데 그중에
괜찮은 집이 였다고 생각된다
맛없는 집도 많으니
이곳에가서 먹으면 후회는 안될듯 하다
국물이 진하고 감칠맛이좋다

가게 일하시는 분들은
친절하지도 불 친절하지도 않고
그냥 바쁘셔서 힘드신듯

표선에 갔는데 가게를 지나는데(큰길에 바로있다)
웨이팅이 없다면 가보시길

단 진한 국물에 비해 보말양은 그리많지는 않은듯
하긴 그게중요한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