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고추대차 받은 이야기

by 랜디로즈 2021. 1. 10.
728x90
반응형

장인 어른은 평소에 몸 건강에 관심이 많으시다
운동도 여러가지로 열심히 하시고 몸관리나 민간요법 여러가지를 잘믿으시는데 옛날분이라서 그런지 tv나 유튜브같은 미디어를 맹신하시는 경향이 있으시다

나는 오래전부터 어릴때부터 폐가 좋지 않은걸 본능적으로 알고 살았었다 늘 병원이 무서워서 못갔었는데 7년전쯤 몇해전 일을쉬는동안 폐를 큰병원에서 검사를받았었다
아니나 다를까 천식과 copd 진단을 받았다
그리고 흐지브지 병원에 못가고 있다가 재작년 종합병원에서 다시 검사를 받았는데 추가로 비염과 집먼지 꽃가루등의 알러지도 진단을 받았다
폐기능도 정상의 70%수준이라더라

처음에는 충격이다가 먹고사는게 바쁘다보니 잊고지냈다
그러다 작년 건강검진에서 대장용종과 고혈압 지방간 간수치 콜레스테롤 갑상선 종양 담낭염 위염 등
몸이 성한데가 없다더라

아이가 생기니 다가오는 느낌이달라졌다
내가 아이가 클때까지 울타리가 되려면 건강해져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코로나로 기저질환인 천식환자가 위험하다는 뉴스가 나오고 장인어른이 어느날 유튜브에서 보셨다고 고추차를 마시라고 전화가오셨다

나는 예전에 한의사를 하시던 형님과 알고지낸적이 있었는데 그때 가깝게지내면서 한방의 한계와 가능성에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었다

한방을 무시하지도 않지만 맹신하지도 않는다
다만 문재는 고추대 자체가 약재로 유통되는게 아니기때문에 잔류 농약등의 신뢰성이다

한의원약이 비싸고 경동시장 약재가 싼이유가 재료가 약재로 유통되는지 아닌지의 차이라고 들었기때문이다

몇일전 눈이 엄청오던날 택배로 시골에서 장인이 보낸 고추차가 왔다
직접 감초와 대추 직접키운 고추대로 약재집에서 내리셨단다

양이 엄청 많다
하루 3잔씩 마시라고 하신다
개인적으로 고추대가 코로나나 천식의 효능이 있다고 하는 유튜버의 말은 믿지못하겠다
코로나 치료제나 백신개발을 보시라
긴시간 많은 인원에게 테스트하고 표본을 만드는것도 아니고 개인적인 한의사의 의견으로 코로나 치료가 된다는게 말이되는가

보내주신 마음은 감사하지만 우리아버지가 텃밭에 고추농사 하실때를 생각하면 ㅜㅜ
고추는 병에 약해서 농약을엄청 치긴한다
우리 아빠도 가족들 먹은거니 안치고 조금만 얻는다고 하셨었는데 포기했다
약을 안치고는 고추는 농사 자체가 불가능하다

그래서 고민이 됐다

결론은 보내주신 어른의 마음으로 아내와 열심히 마시기로 했다

맛은 한약 맛이다
감초맛 ㅎㅎ

부디 어른의 정성으로 고추대에 비타민이 많다니 피곤이 가시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랜만에 기타를 꺼냈다  (0) 2021.03.21
혼술 혼집 짜증나는 일상  (0) 2021.01.12
2021년 첫 해  (0) 2021.01.01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0) 2020.12.26
제주도에서 릴 담배 as받기  (0) 2020.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