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구매 후기

하이마트 공기청정기 HM-WIZ23

by 랜디로즈 2020. 12. 26.
728x90
반응형

저희집에는 기존에 쓰던 공기청정기가 두대 있답니다

하나는 이녀석인데 웅진에서나온
지금도 웅진이 있나요?
코웨이가 웅진인가요? 헷갈리네요
약 20년전 ㅋ 비데와 공기청정기가 낯선시절 ㅋ
사촌동생이 첫직장으로 영업사원이되어서 부모님이 큰맘먹고 할부로 비데와 공기청정기를 사주신건데요
제기억에 백몇십만원이라는 거금이였던듯

그런데 그녀석이 두달만에 회사를 때려쳐서 당황했던 추억이 있네요 ㅎ

암튼 집에 공기청정기를 두는게 돈낭비라는 생각이 있던때라서 아무도 안썼고 창고에있던걸 꺼내서 제가 담배필때만 켜뒀는데 아침에 가래끼던게 사라지더라고요

써보면 좋긴해요 ㅋ 그래서 그후로 잘 애용하구요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이네요 그치만 가격거품이 너무심해요

두번째 공기청정기

두번째도 웅진이네요 ㅎ
솔직히 처음 모델보다 별로같아요
그냥 무난한 공기청정기고 이녀석은 추억이 없네요 ㅎ

공기청정기는 되게 단순한 구조라고 생각해요

공기흡입 - 필터통과 - 공기배출

사실이게 다 입니다
필터는 하청 공장에서 똑같은 원단으로 만드니까
사실 나머지는 디자인과 A/S 차이인거죠

잡다한 기능과 내구성 정도

티비나 세탁기 냉장고 같이 대기업 브랜드를 고집할필요가 없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늘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천식이 있어서 이쪽에 관심이 많아요 ㅋ

어릴때 삼성 매직스테이션이라고 컴퓨터를 삼성이 조립해팔면서 조립 pc팔던 세진 컴퓨터보다 두배이상 비싸게 팔던 호갱때 느낌이랄까요?

롯데마트에 갔다가 하이마트에서 공기청정기를 봤는데요
하이메이드라는 하이마트 브랜드가 있더군요

하이마트는 ㅋ 어릴때는 인터넷으로 사지 누가가나 싶었는데 나이가들수록 귀찮아서 그냥 대충 마트가서 사는것같아요

위닉스와 하이마트가 같이 만든 저가 브랜드 인가 봅니다

유튜브에서 본건데요 전세계 타임즈가 선정한 공기청정기 1위가 코웨이 2위가 위닉스인라던데요

근데 둘다 반성해야합니다

코웨이가 미국에 월마트에 189달러에 파는 제품인데
국내에는 월 렌탈료를 3~4만원씩 받는거죠
3배이상 차이나네요

중국산 공기청정기는 5만원짜리도 있다던데요

위에서 말했듯 단순한구조라서 비쌀이유가 없는데 너무 비싸게 받아요 특히 삼성, lg는 더 비싸구요

아무튼 자꾸 이야기가 옆으로 새네요
암튼 하이메이드 제품중에 HM-WIX23이란게 있더라구요
인터넷에서 보니 아래가 나오는데요

90만원은 말이 안되는듯 ㅋ


인터넷에는 90만원이라고 나옵니다
ㅋㅋㅋ 거짓말 90이라고? ㅋ

하이마트에서 진열상품을 299000에 팔고있더라고요
그런데 23평형이면 비교적 큰 제품이고요
에너지 소비도 1등급이네요

그래서 구미가 당겼습니다
사실 어제 이마트에서 공기청정기를 살까하다가
결제직전 갑자기 ㅋㅋ 티비를 75인치 질렀거든요


이녀석인데 일레트로 룩스 ㅋ 거의 반가격이잖아요?
물론 디자인은 압도적으로 이게 낫지만요

아래는 일렉트로 맨 공기청정기인데 가격이 159000
엄청저렴하죠?

이마트 공기청정기

그래서 이마트 브랜드냐 일렉트로 룩스냐 고민하다 엉뚱하게 티비를 질렀다는 ㅋ
그런데 이마트 제품은 디자인이 너무 이상하던데
스테파노 지오반노니 라는 유명한 디자이너래요 ㅋㅋ
세상에 돈주고 디자인 못뽑았거나 외장제를 너무 싼거써서인듯 ㅎ

자꾸이야기가 다른데로 ㅋㅋ 세네요

암튼 하이메이드 제품이 30만원이라니까
갑자기 살까 싶어지는거죠

큰게 가지고 싶어서요

삼성 엘지가 사고싶었으나 ㅋㅋ 가격이 두배차이고 공기청정기는 단순한구조니까 ㅋㅋ

결국샀어요 ㅋ
근데 전시상품이라서 박스도 없고 배송도 안되네요 ㅋ
닦아주시고 포장만 해주셨어요
당황스러웠으나 침착 ㅋ

마트에서 검색해보니 괜히 샀나 싶은 생각이드네요

이 제품이 위닉스의 xq700이랑 같은 디자인에 거의 동일한 스팩이네요

 

xq700은 uv필터기능이 추가되서 55w전력의 2등급
wifi로 컨트롤이되는 기능도 있고요
하이메이드는 uv필터기능과 wifi 기능이 빠지고 33w 1등급
그렇다네요

근데 위닉스는 추가필터 증정 ㅋ
저게 7만원정도 하니까요
그런더 가격이 33만원
나는 진열상품 30만원
그래서 잠시 음 괜히샀나 ㅋㅋ

이미 포장까지 랩핑해주셨는데 ㅋ 환불은 미안해서 ㅋ
그냥 잘싣고 왔어요
트렁크에 낚시 장비가 가득이라 겨우 넣네요


무게는 가볍더라고요 14kg라는데 체감상 더 가벼운듯

포장 뜯어야 하는데 아가가 붕붕놀이 하자고 ㅋㅋ
못하게해서 ㅋㅋ 까까주고 겨우 시간벌었어요

아이보다 약간작네요
30이면 싸다고 생각이 들긴하는데
인터넷으로 살껄 그랬나 약간은 ㅋㅋ 미련이 ㅋ
추가필터 ㅋㅋㅋ

포장을 뜯고요
꼼꼼히 쌓네요

세가지 필터입니다
근데 향균필터는 없군요
이런건 아쉽지만 대부분 없더라고요

첫 공기청정기 제품만 있더라고요

앞뒤로 필터가 한세트씩 들어갑니다
필터 장착시 앞뒤가 안맞으면 작동이 안되요
한참 이것땜에 고민했어요
불량인가 ㅋㅋ

작동은 잘되고 크기도 커서 시원하게 공기순환이 되는데요
소음이 좀 있네요
조용한시간에는 시끄러워요
거슬리네요 ㅋㅋ

공기청정기는 단순한 구조지만
디테일은 중요하긴 한가봐요

좋은 가격과 성능과 사양, 워런티는 맘에들지만
팬돌아가는 소음이 있다

아직까지 제후기는 그냥 쏘쏘 입니다
되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네요
소음때문에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