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 구매 후기

하만카돈 오라 스튜디오 4 구매와 노가리 잡담

by 랜디로즈 2023. 8. 5.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를 써볼까 마음먹었는데
나는 이걸 왜 하는 걸까하

요즘 내최대 관심사는 날려버린 내 투자금과 ㅋㅋㅋ
오디오인데
오디오는 평생에 숙원사업 같은거지
연주는 재능없음과 귀찮음으로 나와맞지 않다는걸 알게된지 오래됐고
음악 듣는건 나의 노력이 필요없이 그냥 널부러져 들으면 되는거잖아

돈이 많아서 부러운것 두가지는
다른 사람과 얽히고 살지 않아도 된다는것과 문화 생활을 부담없이 할수있다는것

아무튼  인테리어, 미식, 여행, 캠핑, 위스키 이런 트랜드의 다음은 하이파이 오디오쪽인것 같다

올초에 오랜만에 예전에 같이 일하던 모시던 상사분의 집에 갔었는데 남자의 로망을 이루고 사시더라
게임기 위스키 악기 모형총등 컬랙션
거기다가 어마어마한 뷰의 집까지

광안대교가 보이는 뷰 맛집
그런데 저 스피커가 너무 근사하고 소리도 멋지더라

그리고 다른 곳에 사용중이신 스피커

해운대가 펼쳐진 뷰

그래서 깨달은것
사람은 착하게 살아야한다 ㅎㅎ
이분은 정말 주변 사람들에게 목적없이 배풀고 배려해주시고 사시거든

아무튼 되게 근사하지 않냐
그런데 현실적으로 하이파이 음향을 사더라도 일반적인 집에서는 사용하기가 좀 어렵잖아

크게틀수가 없으니
스피커가 한조에 50w~100w라고 해도 집에서는 5w~8w정도 밖에 못쓰니까

얼마전에 윗집에서 우퍼를 엄청 며칠간 써서 한번 가서 나도 부탁한적있거든

그래서 스피커를 고민하다가 ㅋㅋ
음악듣는 공간을 마련하자!
근데 돈은?  그럼만들어서 다른사람도 빌려줄까?
청음방?  뮤직 바?
찾아보니까 이미 꽤있더라
그리고 너무 근사하더라고

이런데 너무 멋지지 않니


블루투스 스피커 이야기하려다 투머치가 됐네
진지하게 동네에 이런곳 만드는걸 고민하다가
자금이 꼬여버리는 상황이 생겨서 보류중
돈벌목적보다 동네에서 음악듣고 위스키 혼술하고 그런데 하나 만들어 두고싶은 욕심이 생기네

내년에 이건 실행해보는 목표를 !!

근데 나는 사실 막귀거든
기타칠때도 이펙트 톤을 도통 못잡겠더라
엠프  노브도 통 모르겠고  아무리 공부하고 만져도 내가 만지는 소리는 다 마음에 안드는거야

그렇다고
막귀인걸 감안해서 들어줘

내가 써본 스피커가 별로없어서 상대비교가 되는지 모르겠으나 나름 궁금한 이들을 위해 진지하게 지금 누워서 시간 죽이고 있다


군대 제대하고 미디를 하겠다고 장비를 사모으면서 산
br 1000a  ㅋㅋ
그때도 저렴했고 지금도 저렴하다
한 8만원? 6만원 줬나?  10만원줬나?
근데 생각보다 소리가 괜찮았어

어느날 실제 프로로 세션하시던 형님이 오셨었는데 스피커 좀 물어보니 그러더라고 웃으면서

그냥이거써 나는 300만원짜리 쓰는데 솔직히 이거랑 별로 차이 모르겠더라

과장이 많이 섞인거지만 ㅋㅋㅋ그냥 이녀석도 나쁘지 않았다는거지ㅋㅋ
얼마전에 다시 들어보니 근데 소리가 먹먹하긴하더라
그래도 가격에 비해 너무 훌륭하지 않냐
이걸말고도 그뒤로 브리츠 스피커를 몇번 써봤는데 다 좋았어

그러다가 결혼하고 오디오를 사고 싶어진거야
중학교 2학년때 우리집에 카세트 플레이어가 너무낡아서 없는 살림에 엄마에게 오디오를 사달라고 엄청 졸랐었거든
지금생각하면 되게 미안한데 살면서 뭘사달라고 조른게 초딩때 게임기 빼고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같아

결국 인켈 오디오를 사주셨지 좁은 내방에 ㅋ
막상사니까 잘안들었는데 가끔 불안키고 하루종일 방에서 이것저것 가요듣던 기억이 나네

그기억에 하이파이 오디오를 사고싶어진거야!!
근데그때 스마트폰이란게 나오고 블루투스라는게 나오기 시작했거든
와이프가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자는거지
나는 극구반대
자고로 스피커는 스테레오에다가 출력이 좋아야한다는 논리였지 ㅋㅋ
근데 결국 소니에서 샀지 스피커를
공간이 작게차지 한다는게 끌려서 반신반의해서 ㅋ

아마 아래사진에 전모델 이였던것같아


저거처럼 생기고 가격도 비슷한거 같은데 조금더쌌나?
와 근데 크기가 작은데도  소리가 너무 깨끗하고 댐핑이 짱짱한거지

지금까지도 나는 소니 스피커를 인정 ㅋ
너무 마음에 들었어
그냥 집에서 쓰기에 딱이고 휴대도 되고 좋은것같아

근데 단점이 쓸때마다 볼륨키고 페어링하고 이게좀 귀찮아

그러다가 인공지능 스피커가 유행하더라

3만원주고 산 구글홈 ㅎㅎ
근데 3만원인데 이게 또 소리가 나름 괜찮아 ㅎㅎ
내귀에는 밸런스도 좋고 나를 또렷해
집에서 크게안쓰는데 딱 적당하고 보이스로 음악 틀어달라면 바로 틀어주고 너무 좋은거지

나는 지금도 이거 너무 싼가격에 잘쓴듯
소박하지 않냐? 하지만 중고있으면써봐 ㅋㅋ 좋아이거


그러다가 티비를 사면서 저걸샀거든?  15만원인가 10만원인가주고
근데 이게 또 괜찮네?  ㅋㅋ
나름 해상력도 좋고 괜찮아
리모콘이 불편한데 그냥 티비로 유튜브 뮤비보는데 그냥저냥 좋더라고
단점은 음악 감상용이 아니니까  공간감이 좀 아쉽다?  그정도
또렷하고 밸런스도 나름 괜찮은데 어다가 공간감이 없어서  스피커는 좀더 좋은거 써보고싶다 생각했지
뭐 그래도 잘썼네

우리집은 아기까지 온가족이 하루종일 딩굴어서 음악만들을때도 많은데 나름 맘에듬
저가격대에 사운드바 찾으면 추천함

그러나  하이파이 스피커에 관심만 있는상태
얼마전에 당근에서 어느 부유한 분이 헐값에 파워 엠프와 프리엠프 그리고 스피꺼까지 새거 400정도 가격을 70에 파셨는데 ....약속까지 했으나 본인 이사날에 맞추는 다른분께 넘겨버리셨어
근데 생각해보면 서귀포까지 승용차로 그걸 어찌 가져왔으며 집에서 어찌 썼을까 해

그러다 이걸봤는데
새로 7월에 새로 나왔더라고
32만원....

근데 회사 제휴몰에서 직원할인을 해준다더라

나는 누가 할인 해준다고 하면 이유없이 사고 싶어지더라
위스키바고 음악방이고 뭐고 돈도 날리고 ㅋㅋ
짜증나서 삼

하만카돈이랑 akg   헤드폰은 몇개 써봤는데 딱히 특출나게 마음에 들지도 또 나쁘지도 않았거든 그냥 쏘쏘
돔형 디자인이 이쁘다는데 나는 딱히 예쁜지 모르겠고
크기도 출력에 비해 너무 크지 않냐?
그래도 출시 한달된건데 할인 해준다고 하고
페이 충전고 안쓴게 저정도 금액이 마침 있길래 걍주문

암튼 그래서 결국 왔어
막귀니까 지금듣는것 보다 좋겠지 하는마음에


그런데 지난번에 로봇청소기도 삼성은 설치를 해주더라고
그래서 블루투스 스피커도 설치까지 해주나 ?  부담되는데 생각이들더라고. 저렇게 연락이 와서
근데 ㅋㅋ 그냥 현관에서 그냥주고 가더라  ㅋㅋ
그냥 박스뜯고 전원 꼽으면 끝이니까 ㅋ

나는 삼성이 좋더라고
성능에 신뢰가 가잖아
그런 마인드를 심는 마케팅도 좋고

스티로폼 없는 포장도 마음에든다

ㅋㅋㅋ 이 디자인이 이쁘다는거에 공감 안된다 ㅋ
그냥 막상 보니 구리지도 않고 좋지도 않고 그냥그래
싼티는 않나
비싼티도 아니고 ㅎ
하단 재질을 나무로했으면되게 고급질것 같지않아?
아무튼 나는 디자인은 아닌것 같음
가습기 같이생김  글치않아?
블루투스 연결후 켜봄

티비로 연결했는데 소리가 다른데서 나니 적응안되서 자리 변경

티비랑 두니 검정이 잘어울리는것 같기도하고
뭐 나는 집 인테리어는 포기하고 사니까

요즘 재밌게보는 불꽃밴드 ㅋㅋ
참고로 이치현과 벗님들 멤버중에 ㅋㅋ 선배가 하나있는데
예전에 20년 전쯤 술자리서 나한테 대형 스피커 집어 던지고 싸다구 날린 양반 나오던데
지금은 그성질 괜찮아 졌으려나
볼때마다 빡침

요즘 재밌게보는 불꽃밴드 ㅋㅋ
참고로 이치현과 벗님들 멤버중에 ㅋㅋ 선배가 하나있는데
예전에 20년 전쯤 술자리서 나한테 대형 스피커 집어 던지고 싸다구 날린 양반 나오던데
지금은 그성질 괜찮아 졌으려나
볼때마다 빡침 개xxㅋㅋ
에릭클립튼형님도 한번듣고 라일라

에릭클립튼 라일라

콜드플레이  라비다

서가밴드

우리 아가의 요즘 좋아하는 노래
크라잉넛 좋지아니한가

반응형

스트레스 해소엔 sum41

그린데이 형님들도 한번


오늘 하루종일 8시간 정도 청음 해봄

우선 개인적인 소감
전문적이 아니지만 일반인의 후기로 생각하고 참고하길

드럼 킥소리가 무지 잘들린다
킥 타격음이 귀에 빡빡 박힌다
저음과 트레블은 약간씩 eq로 단계 조절이 되는데
저음의 강하긴한데 볼륨을 올리면 밸런스가 맞을것 같은데
아파트라서 볼륨키우기가 뭐해

우퍼방진판을 그래서 하나시키고 급한데로 ㅋㅋ 마우스 패드를 접어서 깜

eq에서 베이스를 빼고 서도 너무샌것 같았는데 계속들으니까 처음보다 저음이 덜 거슬려

볼륨을 올리면 그리고 원래 댐핑있게 사운드크게듣는걸 좋아하지만 집이라 아쉽다

스피커 자체는 이정도면 괜찮지
소리는 전에듣던 사운드바에 비하면 확실히 좋다
해상도도 좋고 안들리던 몽글몽글 어쿠스틱 소리도 들리고

더 좋은걸 써보지 못해서 고가 제품과 비교는  모르겠다

하이톤이 거슬린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억지로 흠을잡자면  이야기고 나는 그정도는 아니고 ....

공간감도  좋고 풍성한것도 있어
360도 스피커라 그런가?

잘산것 같음
소니랑은 또다른 만족감이 있네
소니는 세련됐는데 풍성함이 약간 아쉬웠어

단점은 베이스가 ㅋㅋ
귀가 좀 피곤해
저음 댐핑이 너무쌔서 부담스러워
가요들을때 특히더 그런듯

결론은

무난
소리 분리되서 또렷하고
저음울림좋고
저음이 좋아서 밸런스가 이상했는데
eq로 저음줄이거나 전체 볼륨 올리면 밸런스가 맞네
감동적이 대단할건 아니지만 이정도면 준수하고 훌륭하지

불만은 eq를 직관적으로 표현해주세요
집에서 쓰기에 약간 아파트라서 킥소리는 부담되네
우퍼 방진판시킴

스피커 자체는 훌륭하지
시원하게 짱짱하게 듣고싶다

라이브 듣고싶다
애가 생기고 제주에사니  공연보는건 엄두가 안되네

 

 

 

요즘 최애 노래
이남이 ㅋㅋ
이렇게 멋진분이셨구나
애기때는 코미디언같았는데 소울이 장난아니다

유튜브에 이런 음원 영상이 넘치고
20~30만원에 이정도 음질의 스피커를 살수있다는게
너무 축복아니냐

오늘의 일기 끝


728x90
반응형

댓글